본문 바로가기
미국생활

Brita vs zero water - 브리타 와 제로워터 비교

by 쵸파츄 2020. 10. 9.
반응형

 

 

8년 동안 썼던 웅진 정수기를 해제했어요

시원 섭섭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할많하않

 

 

시원 섭섭함도 잠시 앞으로 물을 어떤 수단으로 

마셔야 하나 깊은 고민에 빠져 듭니다 

이제 와서 생각해 보니

8년 동안 물 걱정 없이 편하게 살아었네요.

 

일주일 동안 정말 물 공부만 한 거 같아요

이러다 물박사 될 거 같고 ㅋㅋ

이래저래 구글링도 해보고 

이 집 저 집 어떻게 물 마시나 물어도 보고

역삼투압에 대해서 공부도 해보고 ㅋㅋㅋ

할 말은 많지만 하려면 몇 페이지 나올 거 같아서

짧게 결론만 말하자면

답은 없다입니다.

그냥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공급해서 마시면 될 거 같아요!

 

지금 제 블로그를 보시는 분들은

아마도 저와 같은 물 고민에 빠져 

폭풍 서치 하다 들어왔을 거예요 

맞쥬? ㅎㅎ

 

요번 포스팅은 

브리타와 제로워터 비교 이기 때문에 

다음에 제가 공부한 거 제대로 한번 풀어 볼게요 ^^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에

브리타와 제로워터로 

음식 할 때 쓰고 있고요 

식수는 코스코 생수로 마시고 있어요!

 

 

 

 

 

 

브리타 

셀프 정수기는 당연히 브리타 아니겠어요!

말하면 입 아프죠 

 

그런데 말입니다.

그냥 걱정 없이 마시면

얼마나 편하겠어요 

그럼 저도 이런 포스팅 안 하고 있겠져 ㅋㅋ

 

우선 제가 사는 곳은 남캘리 이고요 

하드워터가 엄청 심한 곳이기도 합니다.

미국에서 파는 일반 브리타로는 절때 

석회를 거를 수 없다네요?!

못 믿으시는 분들은 직접 브리타 서비스센터에 

전화해서 확인해 보시면 알 수 있어요 

 

미국에서 파는 브리타로는 석회를 거를 수 없다는

소리를 듣고 1차 멘붕 

그래서 또 폭풍 서치 들어갑니다..

서치 결과 유럽 제품은 석회를 걸러준다고 해서

 

아마존에서

영국에서 오는 걸로

배송비 20불이나 내고 

 최신 버전으로 비싸게 주고 

하나 구입 해어요

 

 

 

 

 

 

 

MAXTRA+

맥스트라 플러스 제품이고요 

필터 모양부터 틀려서

일반 브리타와 호환이 안돼요 

주문할 겸 필터도 미리 사다 놓을까 하다가

아직 검증이 안돼서 

우선 하나 들어있는 필터로 테스트!

 

 

 

 

 

 

 

스마트하게 필터 교체 시기에 

빨간불로 변하는데

 이것 때문에 최신 버전으로 샀는데 

지금은 무쓸모 인 게 함정

이유는 잠시 후에 나와요 ㅠㅠ 

 

 

 

 

 

 

 

테스트를 위해서 

TDS 측정기도 구입하고!

 

 

 

 

 

 

우선 저희 집 수돗물 수치입니다 

캘리 수치 치고는 나름 괜찮은 값이에요 

예전 살던 아파트는 기본이 450 이였는데

지금 살고 있는 곳은 새로 지은 아파트라서 그런지 

현저히 낮아요 

그래도 석회 없는 타주 비하면 

정말 높은 편이죠 

 

 

 

 

 

 

다들 이 사진 보고 놀래시겠져 ㅋㅋㅋ

기계 고장 난 거 아니고요 ㅋㅋㅋ

아니 영국에서 최신 버전으로 날라 왔는데 

수치가 고작 40 떨어진 거 실화냐고요 ㅋㅋㅋ

여기서 2차 멘붕이 옵니다 

그래서 또 폭풍 서치 들어가 봤더니 

브리타가 생각보다 수치가 많이

떨어지지 않는다라는 결론이...

 

하지만 

이 수치로 판단하면 안 되는 게

테스트 결과 석회는 걸러지는 거 같아요 

물컵에 석회가 남아 있지 않는걸 보니

수치가 많이 내려가지 않아서 

다소 실망도 했지만

나쁜 세균들은 걸러지고 

좋은 미네랄 성분들이 남아서 

그런거라고 좋게 생각합니다

 

이 문제 때문에 서치 하다가 

많은 분들이 제로워터가 더 좋다는 소리에 

바로 또 제로워터를 구입했어요

궁금한 건 못 참는 성격이라 ㅎㅎ

 

받자마자 테스트해본다고 

사진 찍는 걸 깜빡 ㅎㅎ

 

 

 

 

 

 

 

 

제로워터 좋은 게 TDS테스기가 내장되어 있어요 

 

+

제로워터 

코스코 생수 

브리타 

수돗물 

 

테스트 시작 

 

 

 

 

 

 

 

 

당연히 0으로 나와야겠죠 

 

 

 

 

 

 

0~50까지가 안심하고 마실수 있는 물이라고 한다네요

 

 

 

 

 

제로워터 TDS는 327로 조금 더 낮게 나왔어요 

기계마다 차이가 좀 있는 거 같아요 

여기서 또 한 번 의심이...

 

 

 

 

 

 

 

 

 

제가 샀던 기계랑 수치가 좀 틀려서 

사진에는 없지만 

동일하게 제가 샀던 TDS기계로 테스트해본 결과 

별 차이 없이 나왔어요 (안심)

 

제 눈으로 직접 수치를 확인하니깐

아무래도 제로워터로 갈아타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여러 후기를 보니깐

제로워터 수치가 06으로 올라가는 순간

물에서 생선 비린내가 난다고 해서

미리 겁먹었는데

3개월 동안 써본 결과 

단 한 번도 비린내가 나지 않았어요 

06으로 나오면 바로 필터 갈아 줬고요!

 

그리고 필터 수명도 많이 궁금해하실 텐데

하드 워터가 심해서 

정말 딱 10일째 되면 어김없이 06으로 나와요!

그러니깐 한 달에 3개는 

교체해야 한다는 거죠!

(집 마다 수치가 틀리니 참고만 하세요)

 

세일할 때 필터 개당 11불 정도에 

살 수 있으니깐 

한 달이면 33불 정도 꼴 

생수 배달하는 가격이랑 비슷한데 

예전에 배달해서 마셔 봤는데

생각보다 귀찮더라고요 

인테리어도 그렇고 

다 마신 통은 밖에다 나둬야 하는데

매번 까먹고 온 집안에 

쌓여만 가는 생수통들 어후 ㅋㅋ

암틈 저랑은 안 맞아서 

배달은 제외시켰어요

 

 

 

 

 

 

 

짧은 필터 교체 시기에

또 한 번 현타가 오고 ㅋㅋㅋㅋ

 

그래서 브리타로 한번 거르고 

제로워터에다 걸를면??

또 바로 테스트 들어갑니다 

 

결과는 나쁘지 않았어요 

한 5일 정도 연장되더라고요 ㅎㅎ

하지만 브리타 필터 가격도 무시 못하니깐

아마존에 대체할 필터 찾던 중

가격도 싸고 괜찮은 제품을 발견!

 

 

 

 

 

 

유럽에서 인증받은 제품이고요 

디자인도 같아요 

 

 

 

세상에 브리타 보다 수치가 더 좋게나왔...

가격도 훨씬 저렴하고 

브리타로 국 끓이거나 요리하면

이상하게 설사를 했었는데

이 필터로 테스트해본 결과 

그런 반응이 전혀 없어서 

더 믿음이 가고요 ㅋㅋㅋ

(이건 지극히 제 개인적이 생각입니다)

 

그리하여 한 달에 물값으로 

식수까지 포함 40불 정도 나오는 거 같아요 

웅진 정수기 기본요금이랑

비슷한 가격이고요 

 

더 이상 정수기 설치할 마음은 없고 

나중에 이사하면 그때 언더싱크 정수기 

설치할 생각이에요 

당분간은 쭉 이대로 물 마실 생각입니다 

 

하고 싶은 말은 많지만

주절주절 말을 넘 많이 해서 

오늘은 여기까지!

브리타와 제로워터 중에

고민하신 분들 

이 글 보시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음 하네요 

그럼 이만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