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생활

미국 역류성 식도염약 추천 - 나의 역류성 식도염 경험

by 쵸파츄 2021. 1. 8.
반응형

 

 

 

그러니깐 

2020년 새해맞이 한국 들어갔다가

갑자기 코로나가 터지기 시작했었던 그때쯤 

새해에 설날까지 

코로나 공포로 밖같 출입도 못 하고

맨날 먹방과 눕방 

돼지런한 생활을 하다 보니 

역류성 식도염이 생기고도 남았.. ㅋㅋㅋ

 

초기라 별 신경 안 쓰고 지나가겠지 했는데 

3월 되니 점점 심각해지는 거예요 

코로나 증상처럼

막 숨이 안 쉬어지고 

심은 땀나고 

심지어 두통까지 동반 

(코로나 걸린 줄 알고 식겁 ) 

 

병원 가보니 역류성 식도염이었고요 ㅋㅋㅋ

약 처방을 받아서 한 달 동아 꾸준히 먹고 

운동하니 잠잠해져서 

혹시 몰라 미국 돌아오기 전에 

한 달치 처방을 받고 미국으로 컴백 

 

 

 

미국 으로 돌아오니 

기름진 음식에다 운동도 안 하고 (정신못차리고)

코로나로 몇 달 동안 집콕만 하니깐

또다시 생활 패턴 깨지고 

다시 시작된 역류성 식도염 -.-

 

거기에다 한국에서 가져온 약도 

효과가 없는거예요 아놔 

또 코로나 증상처럼 

목 까슬까슬하고 

가래 나오고 

이제는 막 어깨 통증에 날개뼈까지 아픔 

 

그래서 미국약을 먹어보저 해서

위가 가끔 아플 때마다 먹는 

넥시움 !!

(제 블로그에 위장약 추천에도 있었던..)

 

 

 

 

 

원래 이거 하루에 2알씩 (심할 때만!)

이틀 동안 먹으면 괜찮았었는데 

아무런 효과가 없는 거예요 

엉엉 이때부터 진짜 정신 차림 ㅋㅋㅋ

 

 

 

 

우선 다른 약으로 바꿔 봐야겠다 싶어 

famotidine 파모티딘 성분으로

유명한 브랜드로는 펩시드라고 (파란색 통)

어차피 브랜드 차이라 

성분만 같으면 되니

저는 타켓 브랜드로 구매했어요

 

어디 제가 한번 먹어 보겠습니다 ㅋㅋㅋ

오마이 

효과 최고입니다 ㅋㅋㅋㅋㅋ

나의 식도염은 파모티딘 성분이랑 맞나 봄 ㅋㅋㅋ

연속 3일 정도 먹었더니 

완치는 아니지만 

숨도 편하게 쉬어지고 

살만해지더라고요 (좀살만해짐)

 

그 후로 야식 금지 

자기 전에 물도 많이 안 마시고 

꾸준한 운동으로 

차차 역류성 식도염을 고쳐나가는 중이에요 

 

가끔가다 야식이나 좀 많이 먹는 날이면 

여전히 역류성 증상이 나타나

경각심 유지 중입니다 ㅋㅋㅋ

 

역류성 심하신 분들은 

어떤 고통인지 아실 거예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극심한 고통 ㅠㅠ 

저처럼 비슷한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자기만에 맞는 약을 찾으셔야 할 듯해요 

약은 일시적일 뿐!!

절대 오래 복용하시면 안 되고요!!!

새해엔 좀 더 건강한 한 해가 되었음 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반응형

댓글